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신 후기

[ 우직한 설렁탕 ] 대구 동구에 위치한 설렁탕 맛집. 깔끔한 맛과 친절한 사장님.

by 금당 채널 2023.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금당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대구에 위치한. 대구 동구에 위치한 [ 우직한 설렁탕 ]입니다. 맛이 좋고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지만 아무래도 접근성이 떨어지기 때문인지 방문 후기나 리뷰는 생각보다 많이 없는 곳입니다. 그래도 아시는 분들은 다들 알고 계시고 인근에 계신 분들은 식사시간이면 꾸준히 방문하는 이 지역의 맛집입니다. 또 오늘 대구의 날씨는 진짜 엄청 추웠습니다. 너무나도 추운 겨울 날씨였기 때문에 뜨끈한 설렁탕 한 사발 떠오른 게 아닌가 싶어요.

 

 

 

 

 

우직한 설렁탕

대구 동구에 위치한 [우직한 설렁탕]

우직한 설렁탕의 외관 사진입니다. 약간 비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장님은 그냥 가게 앞에 주차를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카카오 맵 상에서는 주차가 가능하다고 표시가 되어있는데 주차 공간이 쾌적하게 준비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가게 앞이나 건너편 등에 주차를 해두면 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이 지역은 공장이나 공업사 등 상가에 사람이 많아서 그런가 차도 많아서 길가에 주차가 생각만큼 쉽지 않은 동네였습니다.

 

 

 

 

 

우직한 설렁탕
우직한 설렁탕 원산지 표시
우직한 설렁탕 메뉴판

우직한 설렁탕의 가게 내부사진과 원산지 표기 사진 그리고 메뉴판 사진입니다. 가게 내부는 잘 정리되어있고 깔끔한 느낌입니다. 원산지 표시는 일단 고기는 무조건 한우인 부분이 인상 깊습니다. 혹자는 말은 한우라 해도 뭐 다른 어떤 뭐 어쩌고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만, 저는 한우라고 생각하고 야무지게 먹어야지. 한우 사태설렁탕이 9,000원. 곱빼기는 12,000원으로 한우 설렁탕 치고는 저렴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도가니탕은 비싸서 특 설렁탕(사태+스지, 13,000원)을 주문하도록 했습니다.

 

 

 

 

 

우직한 설렁탕 특 설렁탕(사태+스지)

우직한 설렁탕의 기본 반찬인 김치와 깍두기입니다. 김치와 깍두기 맛은 경상도 답게 이 가게 특유의 맛이었습니다. 그러나 김치는 꿉꿉하고 짠맛보다는 시원하고 아삭한 맛 쪽으로 발달해 있어서 저도 다 먹었습니다. 깍두기도 푹 쉬어버리거나 맛이 정말 특이해서 못 먹는 일 없이 다 먹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국물이 1/3 즈음 남았을 때 사장님이 깍두기 좀 더 갖다 드리냐고 물어보시기에 아니 괜찮습니다 했습니다. 제가 경상도에서 드문 일이죠.

 

 

 

 

 

우직한 설렁탕 특 설렁탕 13,000원
사태와 스지가 잔뜩 들어간 우직한 설렁탕
우직한 설렁탕 안에 들어간 면 추가 가능
스지(도가니)도 한가득 정말 맛있어보임

우직한 설렁탕의 내용물은 정말 우직함

우직한 설렁탕의 특 설렁탕(13,000원)입니다. 사태와 스지가 함께 들어가 있는 구성입니다. 사태와 스지 어디 하나 게으름 없이 아주 우직하게 자리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태는 살이 달랑달랑 야들야들한 게 푸석해 보이지 않는 아주 맛있어 보이는 한우 사태입니다. 스지는 정말 말랑 쫀득한 것이 아주 맛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도가니탕집에서도 컨디션 안 좋은 날이면 약간 식감이 단단하거나 푸석해서 부서지는 도가니가 포함되는 날도 있는데요. 전혀 어떤 결점 없이 아주 말랑 쫀득한 이상적인 스지였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사진으로 봐도 참 맛있어 보여요. 

 

 

 

 

 

우직한 설렁탕 특설렁탕 사태
우직한 설렁탕 특설렁탕 스지
우직하게 다 먹어버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