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신 후기

양양 옛뜰, 자연산 섭국과 두부가 유명한집

by 금당 채널 2021. 7. 8.
728x90
반응형
양양 옛뜰, 자연산 섭국과 두부가 유명한집

 

 

 

 

 

옛 뜰 외관

 양양의 자연산 섭국과 두부요리가 유명한 [ 옛뜰 ] 에 방문해봤습니다. 지난밤 늦게까지 회에 소주를 마시고 해장을 위해 방문했습니다. 섭국이란 이름이 뭔가 시원하게 해장을 해줄것같습니다. 저의 섭국 첫경험이 되겠습니다.

 

 

 

 

 

 [ 옛뜰 ] 전용 주차장도 있습니다. 주차는 정말 부담이 없네요.

 

 

 

 

 

 가게의 내부 사진입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니 참고하세요. 같이간 친구는 조던 1을 신고있었기 때문에 신발은 신고 벗고 여간 쉬운일이 아니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뭔가 세월의 향기가 묻어나는 내부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맛집이 맞긴 맞는지 거의 모든 테이블에 손님이 있고 준비중이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있으니 바로 옆에 분주한 주방의 모습도 보입니다. 점심시간이라 주문이 몰려 사장님은 계속해서 음식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섭국을 먹기위해 왔기때문에 저희는 자연산섭국(12,000원)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모두부도 주문하는 손님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저도 먹어보고싶었지만 입이 두개뿐이었기 때문에 아쉬웠습니다.ㅠㅠ

 

 그리고 옛뜰은 배추김치가 국내산인집입니다. 

 

 

 

 

 

 물은 종이컵에 제공이 됩니다. 일반 생수가 제공이 되는군요.

 

 

 

 

 

 옛뜰 기본 반찬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안주에 무말랭이와 단정하게 썰린 배추김치가 인상적입니다. 어묵볶음과 콩나물도 아주 기본이 되는 밑반찬이죠. 맛은 대체로 다 맛있었습니다. 간도 적당하거나 조금 짭짤합니다.

 

 

 

 

 

 이제 자연산섭국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임팩트는 없는 모습입니다. 

 

 여기서 여러분, 섭국의 섭을 아시나요? 저는 몰랐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섭은 홍합과의 조개였습니다!!! 어찌보면 자연산 홍합국인것이죠. 

 

 

 

 

 

 섭은 잘은 보이지 않지만 국자로 휘적 휘적해서 올려보면 많은 섭들이 보입니다. 펄펄거리는 섭국에 부추도 많이 들어가 있는것이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자자자 이제 섭국 한 사발 떠 놓고 먹을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일단 맛은 생각보다 맑으면서 매운맛 보다는 뜨끈한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속이 따뜻하게 에너지가 돌아오는 느낌???

 

 

 

 

 

 제 친구는 한 두 숫갈 뜨더니 땀이 너무 많이 날것같다면서 헤어밴드와 윗옷을 갈아입으러 갔습니다...ㅋㅋㅋㅋㅋ

그만큼 뜨끈하고 어으 ~ 하는 아재 싸운드가 저절로 튀어나오는 느낌의 섭국입니다. 국물의 특유의 느낌도 좋은데요. 뭔가 미끈 하면서 바디감이 있어 목구멍으로 스르륵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이 정말 좋습니다. 

 

 

 

 

 

 사진으로 찍으니 빛 반사 때문에 내부하 하나도 안보이네요. 이렇게 사장님의 부엌이 바깥창을 통해서 다 보입니다. 


 이상 저의 자연산섭국전문점 옛뜰 방문 후기였습니다. 수 많은 분들이 이미 방문하고 이미 유명한 맛집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산 섭국을 한번 맛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번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이 날 어떤 고위 공무원들인지 기업 임원진인지 아무튼 맛좀 알것같은 아재들도 많이 방문한 모습을 봤습니다. 그만큼 유명한 집이라는 소리겠죠.


상세정보

위치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명로 289 (우)25041지번손양면 송전리 81-1

 

운영시간 안내

화~일 09:00 ~ 19:00

화~일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연락처

033-672-7009 대표번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