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신 후기

송도 커넬워크 맛집 샹차이 [중국냉면 자장면 잡채밥]

by 금당 채널 2021. 6. 8.
728x90
반응형

커넬워크 중국요리 샹차이 리뷰


 

오래도록 커넬워크를 지켜온 맛집 샹차이!!

제가 송도에 처음 왔던 대략 4~5년 전에도 있었던것같은데요.

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았다는 뜻으로 생각이 됩니다.

 

가끔 생각나는 샹차이 인데, 오늘도 마중나온겸 중국냉면 자장면 잡채밥을 먹어봤습니다.

제 글로써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샹차이의 메뉴판입니다!

뭘 먹을지 고민이 세게 오는 메뉴판입니다.

제가 주문한 음식은 자장면(7,000원) 중국냉면(해물냉면 10,000원) 잡채밥(10,000원)입니다.

 

가게 밖 입간판에 "중국냉면 + 만두 2개" 행사중이기도 하고 궁금해서 중국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여름이기에 시원한음식이 당기기도 하고 평소에 중국냉면을 접해볼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자장면과 잡채밥은 설명이 필요없는 스테디 식사이죠!!!

 

 

 

 

 

기본 찬입니다.

중국집의 기본 차사이와 단무지 !! 

우측의 땅콩소스와 겨자소스는 중국냉면에 넣어먹기 위해 나왔습니다!!!

예전엔 물맛집으로서 차가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오늘은 그냥 생수!! 

따뜻한 차가 제공됬던걸로 기억하는데 겨울이라 그랬던것같아요.

 

 

 

 

 

첫번째 메뉴!

자장면(짜장면 7,000원)

일반적인 자장면의 모습입니다.

오래도록 이 자리를 지켜온 샹차이의 기본에 충실한 맛.

탱탱한 면과 과함 없는 자장소스.

전체적으로 묽지 않고 약간 무거운 느낌.

 

 

 

 

 

아쉬운점이 있다면 양이 좀 적습니다!!

일반 성인이시라면 곱배기를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너무 맛있어서 적게 느껴진걸지도...?

자장 소스는 보시는것처럼 건더기들이 큼직큼직한 편입니다.

씹는 식감이 느껴지는 편!!

요즘은 유니짜장에 관한 관심도가 올라가는 중이던데 그것과는 거리가 멀지요!?

 

 

 

 

 

다음은 중국냉면(해물냉면 10,000)!!

살얼음 국물에 몇가지 해물과 함께 나온 중국냉면입니다!!

가게밖 입간판엔 중국냉면이라고 되어있지만 실내 메뉴엔 해물냉면이네요.

새우랑 해파리채? 등등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저는 음식에 딸려온 새우는 잘 먹지않는편입니다.

 

국물은 과일향이랄까 뭔가 산뜻하고 달달한 향이 돋보입니다.

생각보다 달아서 화들짝 놀랐네요.

아무튼 다른곳에는 잘 없는맛!!

새로운 맛에 거부감을 느끼시는 편이라면 비추!!

저는 새로운 맛은 그냥 새로운 맛이구나 ~ 하고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같이간 일행분은 "자기스타일 아님" 선언!!

 

몇개 올라간 파프리카채의 아삭거리는 식감이 시원함을 배가시킵니다.

 

 

 

 

 

이것은 옆모습입니다. 

그릇의 깊이나 면의 양이 가늠이 되시나요?

양은 자장면보다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초반에 제공된 땅콩소스와 겨자소스를 첨가하면 맛이 많이 달라집니다.

그냥 국물은 산뜻하고 과일향이 느껴졌다면,

땅콩소스와 겨자소스를 곁들이면 고소한 향이 폭발을 합니다.

많이 넣진 않고 제공분의 반 정도만 넣어 먹어봤습니다.

 

시원하고 고소한 국물의 느낌이 참 신선했습니다!!

 

 

 

 

 

중국냉면과 함께 제공되는 만두 2개!!!

야끼만두입니다.

한입에 쏘옥 쏘옥!

찐만두나 군만두일줄 알았는데 살짝 놀랐습니다!!

 

 

 

 

 

마지막 메뉴는 잡채밥(10,000)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중에 하나입니다.

밥은 그냥 일반 쌀밥입니다.

 양파 버섯 애호박 당근 등등 식감좋은 재료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당면양도 꽤 되는 포만감 충만한 잡채밥입니다.

밥 양도 상당해서 잡채와 밥 비율 컨트롤이 힘들수있으니 처음부터 비벼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비율 맞추기 실패해서 마지막에 잡채만 먹었어요!!

 

 

 

 

 

잡채밥의 질감입니다.

처음에 보기에는 너무 질어보여서 이게 맞나 싶었습니다.

먹어보니 고슬고슬하고 잡채밥에 알맞는 쌀밥이었기 때문에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으로 다시보니 플레이팅은 조금 아쉽군요!?

 


이상 저의 송도 커넬워크 맛집 샹차이 리뷰였습니다.

제가 먹어본 자장면, 중국냉면, 잡채밥 외의 메뉴도 정말 맛있습니다.

괜찮은 중국음식을 먹고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상세정보

위치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07 커넬워크 가을동 301동 208호 (우)22002지번송도동 18-1

 

운영시간 안내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연락처

032-831-1477 대표번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