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홍준표 복당관련, 홍준표 관련주, 홍준표 테마주 테마주 알아보자

by 금당 채널 2021. 6. 24.
728x90
반응형
홍준표 복당이슈가 있었는데요 6월 24일 결국 복당했습니다. 그 동안 복당이슈로 살짝 뜨거웠던 홍준표 관련주들. 복당관련 이슈는 사라지겠지만 앞으로 대선관련 테마주, 관련주로 관심이 예상됩니다.

 

1.     한국선재
홍준표 관련주 한국선재는 어떤 회사인가.

 

1.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2.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3.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한국선재가 홍준표 대장주로 평가받는 이유

 

홍준표 대장주라고 평가받는 한국선재입니다. 원래 홍준표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세우 글로벌이었으나 거래 정지상태입니다.

 

홍준표는 전 경상남도 지사였기 때문에 경남 쪽 기업들과 관련점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국선재, 경남스틸 등이 세우글로벌의 바통을 이어받았습니다.

 

또 부산에 본사 위치, 밀양 부산 등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홍준표 관련 주식 중 대장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경남스틸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은 어떤 회사인가.

 

1.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 11월 삼현강업() 라는 명칭으로 설립됨.

 

2. ()포스코 가공센터로 ()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있음.

 

3.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음.

 

경남스틸의 최근 실적과 평가

 

1.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5% 감소, 영업이익은 13.1% 감소, 당기순이익은 35.8% 감소.

 

2.     국내 건설경기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조선, 자동차 등 대표 철강 수요산업의 부진으로 철강 산업 전반의 회복세가 지연되었고 매출이 감소함.

 

3.     주요국의 자국 내 철강산업 보호를 위한 수입규제가 강화되어 수출에 난항을 겪고 있는 등 국내 철강사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임.

 

경남스틸이 홍준표 관련주로 선정된 이유

 

경남스틸은 본사가 경남 창원에 위치합니다.

 

홍준표 의원이 경상남도 지사시절 여러 행사를 함께 진행한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홍준표 관련주로 강력하게 엮이고있습니다.

 

4.     보광산업
홍준표 관련주 보광산업은 어떤 회사인가.

 

1.     동사는 2004 8 27주식회사 보광산업으 로 설립되었으며 주요 사업목적은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업임.

 

2.     동사가 생산하는 골재, 레미콘 및 아스콘 등 주요 제품들은 건설공사 토목공사의 기초 원재료들로, 최종 수요처는 건설업시장임.

 

3.     동사가 위치한 대구경북지역은 CAGR로 연간 17.47% , 특히 순환아스콘의 CAGR은 연간5.05% 재활용아스콘 의무사용량 증대이후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보광산업의 최근 실적

 

1.     2020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증가, 영업이익은 30.9% 증가, 당기순이익은 37% 증가.

 

2.     원가율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증가하였으나 시멘트, 골재 등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에 대비해 수익성 개선 노력이 필요한 상황.

 

3.     대구/경북 지역 최대 골재 생산가능 석산 확보로 지역내 골재 및 레미콘의 경고한 시장 지배력 가지고 있음. 골재운송레미콘/아스콘으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 달성 이익률 높은 편임.

 

보광산업이 홍준표 테마주로 선정된 이유

 

1.     보광산업은 대구에 위치한 TK 지역 기반 골재생산 업체입니다.

 

2.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가 대구이고 무소속으로 대구에서 당선이 되었죠. 회사가 대구에 위치해 있고 부동산을 보유중입니다.

 

3.     또한 계열사 보광아스콘이 경북 고령에 아스콘 공장 및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관련성이 있습니다.


슬슬 대선주자들의 움직임이 나타나고있음에 따라서 정치테마주들이 요즘 들썩이는 모습들을 보이고있습니다. 항상 그렇듯 대선에서 테마주는 기초 자산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데요. 항상 개인 본인의 투자 신념을 잃지 않고 돈버는 투자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